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언론보도

[보도자료]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용인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16.09.22 | View 665
□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 대표 박계배)은 예술인을 위한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9월 21일(수)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예술인이 적극적으로 예술인 복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예술인이 예술인 복지사업 신청 및 접수 등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신청편의를 제공하는 등 예술인 복지사업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예술인 지원 및 협력에 따른 복지사업 홍보 강화, ▲예술인 패스 적용 시설 확대, ▲지역 현장의 예술인을 직접 발굴하여 지원하는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특히 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필두로 각 지역 문화재단과 지역 문화예술 회관과의 업무협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예술인 복지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강화 할 예정이다.
 
□ 재단 박계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예술인 복지사업의 홍보와 지원 강화를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면서, “또한 예술인들이 예술인 복지사업 참여에 어려움이 없도록, 현장에서 직접 등록․접수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예술인들이 다양한 예술인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