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언론보도

[보도자료] 신진예술인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참여자 모집
24.06.05 | View 399
신진예술인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참여자 모집  

‣ 공공지원을 위한 기획서, 포트폴리오 작성법 맞춤형 멘토링 제공
‣ 오는 6월 10일(월)까지 신청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신진예술인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오는 6월 10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진예술인이 안정적으로 예술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공공지원을 받는데 필요한 역량 강화를 돕고자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했다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획서 작성법-“나의 기획으로 예술하기”, ▲포트폴리오 작성법-“나의 작업 아카이빙 정리법”을 주제로 개인 맞춤형 소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멘토단은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기획 및 장르별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기획서 작성법은 문화기획 및 공공예술·창작 분야 전문가로 김상윤, 유다원, 이재원, 주성진, 최엄윤 멘토가, 포트폴리오 작성법은 공연 및 시각예술 장르별 전문가로 오준석, 윤석원, 임수영, 장석류, 지민주 멘토가 참여한다.
 
□ 작년에는 신진예술인 86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캠프를 운영하였으며, 운영 결과 참여예술인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아 올해는 참여자를 100명으로 늘리고 후속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사업 규모를 확대했다. 지난 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재웅 예술인은 “멘토링을 통해 다듬은 기획서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인전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멘토들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예술인에게는 추후 2박 3일의 네트워킹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캠프를 통해 모임을 형성한 팀은 주제별 커뮤니티 운영 모임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신진예술인은 6월 10일(월)까지 전자우편(afreshart@kawf.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kawf.kr) 내 사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