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도자료] <예술인복지 지역협력위원회> 발족!
19.11.20 | View 233
<예술인복지 지역협력위원회> 발족


▶ 지역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광역, 기초 지역문화재단, 지방자치 협·단체 관계자 등 12인으로 구성


 
□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희섭, 이하 재단)이 11월 18일(월), 지역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예술인복지 지역협력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했다.
- 재단은 광역 및 기초문화재단, 지방자치 협·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김윤기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 ▲김두진 부산문화재단 예술진흥본부장, ▲임진아 전북예술인복지증진센터장, ▲김우태 경남예술인복지센터장, ▲허정숙 구로문화재단 대표이사, ▲강희신 영월문화재단 사무국장, ▲박상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원 사무총장, ▲김성수 달성문화재단 문화정책실장, ▲김이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문위원 등 외부위원 9인을 위촉하였으며, 이 외에 재단 ▲정희섭 상임이사, ▲김영철 이사, ▲이은봉 이사가 위원회에 참여한다.
 
□ 위원회는 지난 18일 첫 회의에서 김윤기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지역별 예술인복지 정책 및 사업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앞으로 지역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 의제 발굴과 실행방안, 협력 체계 구축에 필요한 협력과 논의를 지속하기로 뜻을 모았다.
 
□ 재단 정희섭 대표는 “예술인복지정책이 각 지역의 예술인들에게 고루 닿을 수 있도록 예술인복지 지역협력위원회를 통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예술인복지 지역협력위원회 명단 1부.
2. 위원회 발족식 사진 1부. 끝.